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95)
스트레칭 마법 첫날 운동 뒤 아팠고, 두 번째 운동 후 더 아팠다. 스트레칭 반, 운동 반, 그렇게 반반했던 3일째. 결과는? 두구두구두구누구두구두구두구 NO PAIN 안아팠다 마법처럼 NO PAIN 근육통이 없다는 건 좋았지만, 한편으론 내가 얼마나 약해졌는지 다시 한번 확인사살 당한 순간이었다. 단순 푸시업과 복근 운동으로 온몸이 아프다니 에효 정작 어제는 내가 운동을 한 건지 스트레칭을 한건지 말이 반반이지 운동보단 스트레칭을 더 많이 한 듯 어찌 됐던 통증은 없었지만 몸이 완전히 괜찮은 건 아니었다. 약간의 뻐근함 전날의 가벼운 운동을 상기시키는 딱 그 정도의 불편함만 있었다 그래도 좀비처럼 그 어어어 억 거리며 침대에서 기어 나오지 않은 게 얼마나 다행으로 느껴지던지 bittersweet 달콤쌉쌀했다 4번째 ..
5월 5일 오늘부터 5개 뜬금없이 뭐가 5개? cigarettes 담배 어릴 때 시작한 흡연이 이렇게까지 오래갈 줄 알았다면, 그랬다면, 입에 물기만 해보고, 불은 안붙이고, 시작도 안 했었겠지. 건강해지자고 시작한 apresxdays 프로젝트, 술과 담배 역시 컨트롤이 필요했던 부분. 당연히 좀 줄이거나 끊어보자 생각했었다. 20년 넘게 피면서 금연! 선언은 아주 지겹도록 많이 해봤지만 성공 근처엔 가보지도 못했었다. 길어야 반나절? 잘 때와 비행기 탈 때만 강제 "금연"을 했었다. 많이 피울 땐 하루 2갑, 평균 하루 한 갑 정도로 아주 오랜 시간 살아왔었던 것 같다. 아- 그리고 한국의 담배 가격은 절대 도움이 안 됐다. 정말 싸다. 한 갑에 만원 정도에 익숙했던 나에게 4500원은. 감동이었다. 다시 건강을 찾자는 마음을..
아프다, 정말 아프다, 너무 아프다 3일 차 아침에 눈을 뜨니 온몸이 아프다고 비명을 질러댔다. 팔, 가슴, 복부 침대에서 꿈틀 거리기도 꺼려졌다 도대체 얼마나 몸이 망가졌으면 이틀 동안 푸시업과 싯업을 했다고 이렇게까지 고통스러운 건지 그어어어어-아아 좀비처럼 침대에서 기어 나와 하루를 시작했다. 자. 뭐가 문제였을까? 왜 이렇게 아픈 걸까? 일단 아무리 2-3년간 운동을 1도 안 했다 쳐도, 이 정도로 아프다니. 이해하려 해도 이해가 안 갔다. 더군다나 푸시업만 해서 아파본 적이 없었는데, 난 평생 싯업이나 푸시업을 운동으로 생각한 적이 없었다 운동보단 그냥 simple movements "간단한 움직임" 그저 워밍업이나 쿨다운으로 휘리릭 벤치나 덤벨 프레스 헤비 세트 다음 펌핑 세트로, 운동 보단 율동에 가까운 몸풀기 정도로 생각했던..
나는야 껌딱지 중력에 완전히 패배한 어제를 떠올리며 잔머리를 굴렸다. 5세트를 한 번에 다 하라는 법은 없잖아? 나눠서 해 나눠서 우훗 운동 이틀째 벌써 꾀를 부렸다는 사실 보단 오전에 3세트, 오후에 2세트 이렇게 하면 쉽게 5세트를 끝낼 수 있다는 생각으로 좋은 아이디어라고 나름 뿌듯해하며 하루를 시작했었다. 크흡 좀 더 수월할 줄 알았지 그랬지 hahaha haha ha ... ㅋㅋㅋ ㅋㅋ ㅋ 전혀. no way. definitely not. 완전. ABSOLUTELY NOT EASY. 어제는 매트와 사랑에 빠진 척했다면, 오늘은 내가 바닥인 줄 누가 내 배에 슈퍼 글루를 덕지덕지 발라놨는 줄 푸시업 한번 하려고 내려간 몸은 의지와는 다르게 움직일 생각이 없었다. 얼음땡이었음 내가 1등. 첫 번째 세트는 어찌어찌..
오늘부터 1일! 2-3년 동안 일상에 필요한 최소한의 움직임만으로 살아온 내 몸상태가 어떤지 짐작조차 하지 못했다. 살기 바빴고, 아팠고, 게을렀다. 핑계 핑계 핑계 더 이상 핑계 대지 않기로 한 이상, 다시 움직여야만 한다는 생각 하나로 시작한 프로젝트. 가볍게 스타트한다는 생각으로 약소하게 플랜을 짜 봤다 5 SETS push ups x 10 close grip push ups x 10 crunches x 20 leg raises x 20 sit ups x 20 2*side crunches x 15 레귤러 & 클로즈 그립 푸시업 그리고 복근 운동 4가지 마지막 오른쪽, 왼쪽 옆구리 크런치로 마무리 운동 방법 영상/사진은 웹에 넘치고 흐르기에 생략하는 걸로 푸시업 & 복근 운동 종합 세트 사진이나 영상 첨부는 생략하더..